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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Unreal Engine 5

Unreal Engine 5) 점프를 구현하는 방법. (Blue Print)

UniCoti(유니코티) 2023. 3. 18.

이번엔 언리얼 5에서 블루프린트로 점프 기능을 만들어 보겠다.

언젠가 블루프린트 말고 C++도 배워야 할 텐데 좀 고민이다.

아무튼 시작해 보도록 하겠다.

 

이번에 글 쓴 게 다크모드 전환 시 이상하다. 노력했지만 고쳐지지 않아 양해 바란다.(다크모드 권장 X)

 

혹시나 비행하는 기능도 추가하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라!

https://alpaca-code.tistory.com/174 (비행하기)

 

Unreal Engine 5) 언리얼 비행하는(나는) 플레이어 만들기 (fly)

이번글에선 언리얼에서 캐릭터를 날게 해주는 블루 프린트를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언제부터인가 게임에서 날고 싶다고 생각해 왔기 때문에 이 글에 이른 게 아닐까 싶은데, 최종 목표는 애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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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블루프린트 생성

Content Drawer를 우클릭하여  블루프린트를 클릭하고,

Character 클래스로 만들어준다.

그리고 원하는 메쉬를 넣어 준 후,

본격적인 블루프린트 생성을 위해서

Event Graph로 들어가 준다.

무슨 키를 눌렀을 때 점프를 할지 설정해 주기 위해

Input Action을 미리 만들어 주고, 추가해 주었다.

(스페이스바로 설정)

 

https://alpaca-code.tistory.com/162 (Input 설정법)

 

Unreal Engine 5) Input을 사용하여 사용자 입력받기(Blue print)

사실 이전 글에 쓸려했다가 까먹어서 새 글로 남긴다. 이전글에 나와있어서 간략화하는 내용이 어느 정도 있을 것 같다. 이전 글 링크 달아놓으니 뭔가 안 되는 사람은 보길 바란다. https://alpac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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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알고리즘 만들기.

아까 만든 Input Action 덕분에,

우리는 스페이스바를 눌렀을 때

무언가 실행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다행히도, 점프라는 노드를

언리얼 엔진에서 제공하고 있다.

그렇기에 매우 간단히 점프 기능을 완성할 수 있다.

매우 간단하지 않은가? 

눌렀을 때는 점프를 하고,

키를 떼었을 때는 점프를 그만두게 한다.

 

이제 직접 실행해 보자.

 

이렇게 로봇이 점프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아직은 언리얼 엔진이 낯설지만, 노드들을 볼 때

매번 유저를 위해 많이 신경 썼다는 걸 느낀다.


여기까지 점프기능에 대해서 알아봤다.

국내의 자료가 많지 않다 보니

계속 이렇게 글을 남기고 있는데,

검색하는 사람이 적어 걱정이지만

누구에게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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