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배우면서 올린 것들을 한 단어로 표현하자면
"강의내용" 이였다면, 이번에 올릴 글은 처음으로
내가 구글링을 통해 오류를 해결한 "배움"이다.
어쩌면 나에게 큰 의미가 될지도 모르는 이번글에선,
Orient Rotation to Movement 가 안될 때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움직임은 Input을 이용해서 처리했다!
https://alpaca-code.tistory.com/162
Unreal Engine 5) Input을 사용하여 사용자 입력받기(Blue print)
사실 이전 글에 쓸려했다가 까먹어서 새 글로 남긴다. 이전글에 나와있어서 간략화하는 내용이 어느 정도 있을 것 같다. 이전 글 링크 달아놓으니 뭔가 안 되는 사람은 보길 바란다. https://alpaca-c
alpaca-code.tistory.com
1. 개념(뜻)
Orient Rotation to Movement 이란, 움직이는 방향을 자동으로 보게 해주는 기능이다.
움직이는 방향에 상관없이 한 방향만 보게 된다면, 굉장히 부자연스럽게 걷게 된다.
영상으로 보이다시피, 로봇이 걷는 게 아니 걷는 게 맞는지도 모르겠다.
이렇듯 Orient Rotation to Movement의 기능은 이러한 현상을 조절하기 위한
조금 더 자연스러운 방향을 위한 기능이다.
2. 해결법
해결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맨 위에 있는 Class Defaults 탭으로 가서,
Pawn의 하위 계층에 있는
Use Controller Rotation Yaw를 False로 바꿔주면 해결된다.
여기까지 Orient Rotation to Movement가 안될 때의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구글링을 해봤을 때 다 UE4(언리얼 엔진 4)라서 UI가 달라
조금 헷갈릴 수도 있어 보여 조금의 편의를 더하고자
이렇게 글로 적어보았다.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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