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전 글에 쓸려했다가 까먹어서 새 글로 남긴다.
이전글에 나와있어서 간략화하는 내용이
어느 정도 있을 것 같다.
이전 글 링크 달아놓으니 뭔가 안 되는 사람은 보길 바란다.
https://alpaca-code.tistory.com/161
Unreal Engine 5) if문(Branch), 변수생성 (Blue Print)
저번글에서 분량조절에 실패해서 이번글에서는 간단히 요약해서 필요한 정보만 적고 끝내도록 하겠다. 먼저, if문과 변수는 같이 있어야만 하는 짝과 같다. 하고 싶은 말은 둘 중 하나라도 놓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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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alpaca-code.tistory.com/213 (정신 나가서 또 비슷한 글 적음)
Unreal Engine 5) (Level) 블루프린트 사용 방법.
이번 글에서는 언리얼 엔진 5의 기초 시스템 중 하나인 블루 프린트 사용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다. 먼저, 블루 프린트를 작성할 파일은 얼마든지 만들 수 있으나 이 글 내에서는 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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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력 세팅
먼저, 언리얼의 Input은 유니티의 Input과 굉장히 유사하다.
하는 법 또한 거의 같아 유니티 개발자로서 이해하기 쉬웠다.
먼저, Edit -> Project Settings로 들어가 준다.
그 후, 아래로 내려보면 있는 Engine탭의
Input으로 들어가 준다.
그럼 이런 모양일 텐데,
Bindings 밑에 있는
Action Mappings 옆의 +버튼을 눌러주자.
그럼 이런 것들이 나오게 되는데,
이름을 바꾸고, 키보드 모양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키를 매핑시켜 준다.
여기까지 되었다면 우리는 이걸 사용할 수 있게 된다.
2. 블루 프린트 (노드).
먼저, 블루 프린트를 Player Controller 클래스로 하나 만들어준다.
그 후, Event Graph로 이동해 준다.
(간략화했으니 링크 달아놓겠다. 링크 글의 목차 1번 세팅 보시면 됩니다.)
(자세한 설명 없이 가능한 분들은 생략 가능)
https://alpaca-code.tistory.com/160 (세팅 확인용)
Unreal Engine 5) 최초실행, 반복실행(주기함수), Hello World 출력하기(Blue print)
오늘은 언리얼을 한지 한 10시간 정도 된 듯한데 처음으로 로직에 관하여 공부를 해보았다. 코딩을 이미 해봐서 알다시피, 가장 처음 배우는건 언제나 "Hello World" 출력하기 이다. 이번 글에선 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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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프린트를 열었다면, 아까 만들었던 Input의 이름을 검색해 준다.
이제 저 Input을 클릭하여 노드로 만들어준다.
그럼 이렇게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Pressed는 눌렀을 때 실행,
Released는 떼었을 때 실행이다.
Key 옵션은 아마 설정 안 했을 때 대비 거나
입력하는 키가 바뀌어야 할 때를 위한 것 같다.
이제 여기에 원하는 노드를 이어 붙여
키보드나 마우스를 눌렀을 때 노드가 돌아가게 하면 된다.
이런 식으로 활용하여 누르면 움직이고,
떼면 움직이지 않게 할 수도 있다.
여기까지 입력받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원래는 유니티 개발자였는데 언리얼을 배우고 있다.
이번 Input 편에서는 익숙해서 좋았다.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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