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를 보며 그 유명한 블루 프린트(Actor)에 대해서
처음 다뤄봤는데, 내가 강좌에서 본 바로는,
유니티와 비교했을 때 "프리팹"과 비슷한 것같다.
https://alpaca-code.tistory.com/12(프리팹 설명)
유니티 Prefab(프리팹)에 대해.
Prefab은 오브젝트를 Assets파일로 가져오면 생성되는 오브젝트의 복사본이다. 이걸 왜쓰냐하면, 똑같은 오브젝트를 굳이 여러개 만들 필요가 없고, 아웃렛 연결(인스펙터에서 연결) 할때 삭제되는
alpaca-code.tistory.com
https://alpaca-code.tistory.com/213 (Level BP 설명)
Unreal Engine 5) (Level) 블루프린트 사용 방법.
이번 글에서는 언리얼 엔진 5의 기초 시스템 중 하나인 블루 프린트 사용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다. 먼저, 블루 프린트를 작성할 파일은 얼마든지 만들 수 있으나 이 글 내에서는 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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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게 다 완전히 다른 용도, 개념인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적어도 오늘 내가 본 Actor 클래스의 블루프린트는 그랬다.
어쨌든 Actor 클래스를 만들어준다.
그럼 이렇게 빈 Veiwport가 나오는데,
액터(물체)를 추가하려면,
Add -> Static Mesh를 눌러서 Static Mesh를 만들어준다.
그럼 디테일에 Static Mesh가 생긴다.
None버튼을 클릭해서 원하는 Mesh(?)를 가져와준다.
나(필자)는 그냥 한번 돌을 가져와 봤다.
이제 저장하고, 나와보면,
만든 블루 프린트의 모습이 돌로 나와있다.
이제 블루 프린트를 드래그하여 이렇게 여러 개 생성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는, 소개한 건 블루프린트(Actor)를 쓰는 법인 것 같고,
블루프린트(Actor) 자체는 유니티의 프리팹과 비슷한 것 같다.
이렇게 정리하는 게 맞을지 몇 개월 뒤에 다시 와서 확인해야겠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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