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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Unreal Engine 5

Unreal Engine 5) Blue print(Actor) 블루 프린트 개념 설명

UniCoti(유니코티) 2023. 3. 5.

강의를 보며 그 유명한 블루 프린트(Actor)에 대해서

처음 다뤄봤는데, 내가 강좌에서 본 바로는,

유니티와 비교했을 때 "프리팹"과 비슷한 것같다.

 

https://alpaca-code.tistory.com/12(프리팹 설명)

 

유니티 Prefab(프리팹)에 대해.

Prefab은 오브젝트를 Assets파일로 가져오면 생성되는 오브젝트의 복사본이다. 이걸 왜쓰냐하면, 똑같은 오브젝트를 굳이 여러개 만들 필요가 없고, 아웃렛 연결(인스펙터에서 연결) 할때 삭제되는

alpaca-code.tistory.com

 

https://alpaca-code.tistory.com/213 (Level BP 설명)

 

Unreal Engine 5) (Level) 블루프린트 사용 방법.

이번 글에서는 언리얼 엔진 5의 기초 시스템 중 하나인 블루 프린트 사용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다. 먼저, 블루 프린트를 작성할 파일은 얼마든지 만들 수 있으나 이 글 내에서는 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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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게 다 완전히 다른 용도, 개념인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적어도 오늘 내가 본 Actor 클래스의 블루프린트는 그랬다.

 

어쨌든 Actor 클래스를 만들어준다.

그럼 이렇게 Veiwport가 나오는데,

액터(물체)를 추가하려면,

Add -> Static Mesh를 눌러서 Static Mesh를 만들어준다.

그럼 디테일에 Static Mesh가 생긴다.

None버튼을 클릭해서 원하는 Mesh(?)를 가져와준다.

나(필자)는 그냥 한번 돌을 가져와 봤다.

이제 저장하고, 나와보면,

만든 블루 프린트의 모습이 로 나와있다.

이제 블루 프린트를 드래그하여 이렇게 여러 개 생성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는, 소개한 건 블루프린트(Actor)를 쓰는 법인 것 같고,

블루프린트(Actor) 자체는 유니티의 프리팹과 비슷한 것 같다.

이렇게 정리하는 게 맞을지 몇 개월 뒤에 다시 와서 확인해야겠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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