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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Unreal Engine 5

Unreal Engine 5) Landscape 에 대해.

UniCoti(유니코티) 2023. 3. 6.

이번엔 언리얼엔진의 Landscape에 대하여 알아보겠다.

일단, 언리얼의 Landscape는 유니티의 Terrain과 비슷하다.

본격적으로 소개해 보겠다.

 

https://alpaca-code.tistory.com/159 (이것도 활용하면 꽤나 멋진 자연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Unreal Engine 5) Foliage (Mode) 에 대해. (+ 사용법

언리얼에서의 Foliage란 물체를 칠하는 것과 같다. 물체를 칠하는 게 무엇일까? 게임에서의 나무를 상상해 보자. 맵 안에 비슷한 나무가 수백 개 있지 않은가? 저런 나무는 어떻게 만드는 것일까?

alpaca-code.tistory.com


1. 개념

유니티의 Terrain 이든 언리얼의 Landscape든 개념은 같다.

가장 궁극적인 목표는 자연환경을 생성하는 것이다.

일단 생성하면, 판이 나온다.

이걸 도화지라고 생각하면 쉽다.

Landscape는 이 도화지에 각종 그림을 그릴 수 있게 해 준다.


2. 지형 만드는 법

먼저 지형을 만들기 위해선, Landscape모드로 바꿔줘야만 한다.

그럼 왼쪽에 이런 UI들이 잔뜩 생기는데,

가장 위에 있는 Manage, Sculpt, Paint는 각각

관리, 조각(쌓아 올리기, 깎기 등), 칠하기(색, 잔디 등)로 쓰인다.

이번엔 조각이 목표기 때문에 Sculpt를 선택해 준다.

쌓아 올리는 기능을 가진 Sculpt를 선택해 주고,

Landscape(땅)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보면,

커서 위치 문양

이런 문양이 생긴다. 이 동그라미의 안쪽을 기준으로 하여

지형을 생성한다는 뜻이고, 원하는 곳에 좌클릭을 해주면,

이렇게 산맥(지형)을 만들 수 있게 된다.


3. 그 외

메뉴를 보면 다양한 조각 기법을 선택 가능하다.

여기서 원하는 기능을 골라서 원하는 지형 생성에 도움이 되게 하자.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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