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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유니티

유니티 Prefab(프리팹)에 대해.

UniCoti(유니코티) 2022. 7. 14.

Prefab은 오브젝트를 Assets파일로 가져오면 생성되는

오브젝트의 복사본이다.

 

이걸 왜쓰냐하면,

똑같은 오브젝트를 굳이 여러개 만들 필요가 없고,

아웃렛 연결(인스펙터에서 연결) 할때 삭제되는 오브젝트와 연결하면

오류가 나기 때문에, 하이어리키에 존재할 뿐만 아니라

에셋에 존재해서 게임에서 삭제되어도 연결할 수 있는 오브젝트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Prefab의 예시를 들어보자면 카트라이더에 있는 아이템전의 물음표로 되어있는 아이템, 총의 총알등이 있겠다.

카트라이더의 아이템

이들을 설치해야 하는 상황에 

하나씩 설치하면 매우 귀찮겠지만

프리팹화 시킨다면 그냥 드래그만 하면 끝이다.

 

또한 스크립트안에서 물체를 복사할때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수있다.

초보때 이걸로 몇시간을 날린 기억이 있어 소개해보았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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