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엔 언리얼 5에서 하늘과 구름을 만드는 법을 알아보겠다.
유니티에선 기본으로 있는 하늘이 있고,
보통 그걸 교체하는 게 일반적인데,
언리얼은 빈 맵으로 시작하면 하늘, 구름, 빛조차 없어서
진짜 "빈"맵을 느낄 수 있다.
어쨌든 언리얼이 제공하는 기본 하늘을 적용하는 법을 소개해보겠다.
1. Window -> Env. Light Mixer로 들어가 준다.
그럼 밑의 사진처럼 나오는데,
각각 소개해 보겠다
2. Create Atmospheric Light 0,1
이 버튼들은, 빛을 생성한다.
빛이 없을 때는 물체가 있어도 안보였지만,
빛이 있다면 물체가 보이게 된다.
3. Create Sky Atmosphere
이 버튼은 하늘을 생성한다.
하늘은 위쪽만 생성되고,
구름은 생기지 않는다.
4. Create Volumetric Cloud
위에서는 하늘을 생성했다면,
이 버튼은 실제적인 구름을 생성해 준다.
또한 시간에 따라 움직이는 구름을 볼 수 있다.
5. Create Height Fog
3번에서 보면, 마치 잘린듯한 하늘을 볼 수 있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잘린 부분을 메꿔준다.
이제 제법 자연스러워진 듯하다.
이상으로 언리얼에서 하늘을 구성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반응형
'게임 개발 > Unreal Engine 5'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Engine 5) Video memory has been exhausted ( MB over budget) Expect extremely poor performance. 오류(빨간줄) (0) | 2023.03.06 |
---|---|
Unreal Engine 5) Blue print(Actor) 블루 프린트 개념 설명 (0) | 2023.03.05 |
Unreal Engine 5) 유니티와 비교한 에디터 UI 용어 정리 (0) | 2023.03.02 |
Unreal Engine 5) 언리얼 언어 바꾸기, 변경하기 (0) | 2023.03.01 |
Unreal Engine 5) Bad Size 원인과 해결. (0) | 2023.02.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