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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Unreal Engine 5

Unreal Engine 5) 하늘, (움직이는)구름 만들기 (Env. Light Mixer)

UniCoti(유니코티) 2023. 3. 4.

이번엔 언리얼 5에서 하늘과 구름을 만드는 법을 알아보겠다.

유니티에선 기본으로 있는 하늘이 있고,

보통 그걸 교체하는 게 일반적인데,

 

언리얼은 빈 맵으로 시작하면 하늘, 구름, 빛조차 없어서

진짜 "빈"맵을 느낄 수 있다.


어쨌든 언리얼이 제공하는 기본 하늘을 적용하는 법을 소개해보겠다.

 

1. Window -> Env. Light Mixer로 들어가 준다.

그럼 밑의 사진처럼 나오는데,

각각 소개해 보겠다

 


2. Create Atmospheric Light 0,1

이 버튼들은, 빛을 생성한다.

빛이 없을 때는 물체가 있어도 안보였지만,

빛이 있다면 물체가 보이게 된다.

 


3. Create Sky Atmosphere

이 버튼은 하늘을 생성한다.

하늘은 위쪽만 생성되고,

구름은 생기지 않는다.


4. Create Volumetric Cloud

위에서는 하늘을 생성했다면,

이 버튼은 실제적인 구름을 생성해 준다.

또한 시간에 따라 움직이는 구름을 볼 수 있다.


5. Create Height Fog

3번에서 보면, 마치 잘린듯한 하늘을 볼 수 있는데,

버튼을 누르면 잘린 부분을 메꿔준다.

이제 제법 자연스러워진 듯하다.


이상으로 언리얼에서 하늘을 구성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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