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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맵을 조작 하거나 할 때 칸이 있는 대부분의
2D 게임에서 칸을 딱딱 맞춰야 한다.
대부분의 경우에 타일맵을 쓰지만,
다른 방법도 있다는 걸 보여주겠다.
(Grid Snapping)
https://alpaca-code.tistory.com/86(타일맵)
먼저, 알아야 할 것은 화면에 표시된 격자무늬의 축이다.
2D게임을 생성하면, 격자무늬의 축은 기본적으로 Y이다.
3D로 본다면, 조금 더 이해하기 편할 것이다.
1. Grid Visual (격자무늬 축 조정)
축을 설정하고 싶다면,
저기 보이는 격자무늬와 Y가 그려져 있는 아이콘을 클릭 후,
어느 축을 기준으로 할지 정하면 된다.
참고로 Opacity는 투명도이다.
2. 칸 단위로 움직이도록 설정. (Grid Snapping)
사실 Grid Snapping 설정은 말도 안 되게 간단하다.
먼저, 좌표계를 Local 에서 Global로 바꿔줘야만
버튼이 활성화 되게 된다.
그러므로, 좌표계 버튼을 클릭 후, Local -> Global로 바꿔준다.
아까 설명한 버튼 옆에 있는 버튼을 (화살표가 아닌 쪽) 누르면 된다.
기본적으로 칸의 크기가 (1,1,1)로 설정되어 있고,
X를 바꾸면 다 같이 바뀐다. 따로따로 바꿀 일이 있다면,
이 버튼을 클릭하면 따로따로 변경할 수 있게 된다.
3. 결과 확인
칸 수대로 잘 움직이는 걸 확인 가능하다.
유니티 협력 글 (어필리에이트)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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