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게임에서 물건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게 무슨 소리인지 모를 사람이 있을 거라 생각되는데,
예를 들자면 문이 있다. 플레이어가 문을 열고 싶다는 의사를 취하면,
문이 열리고 일정시간 후 닫히는 걸 상상해도 좋다.
ex 젤다의 전설 문 열기) https://im4.ezgif.com/tmp/ezgif-4-5703b7a06e.gif
어쨌든 내가 생각하기에 가장 대표 격인 문을 만들어보면서
물건에 대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보도록 하겠다.
1. 오브젝트 생성.
먼저, 문 역할을 할 오브젝트를 만들어준다.
이제 이 오브젝트를 클릭하고,
2. Animator 컴포넌트 추가.
인스펙터 창에서 Animator 컴포넌트를 추가해 준다.
3. Animation Controller 생성
여기에 추가할 컨트롤러 또한 마찬가지로 만들어준다.
4. Animation 생성.
또한 같은 방법으로 Animation을 클릭해서
빈 Animation을 하나 만들어준다.
이렇게 Animation Controller,
Animation 두 개를 모두 만들어 주었으면,
5. 할당
이걸 Animator 컴포넌트에 할당해 준다.
Controller 영역에 아까 만든 컨트롤러가 잘 있는 걸 볼 수 있다.
또한 Controller 말고 Animation도 넣어주어야 한다.
그러므로, Controller(DoorControll)를 더블클릭해서
애니메이터 창을 열어주고, 드래그해서 Animation을 넣어준다.
여기까지 1편이었다.
2편은 애니메이션을 만들 예정이다.
https://alpaca-code.tistory.com/141(2편)
유니티 협력 글(어필리에이트)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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