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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유니티

유니티) 애니메이션 만들기 (1편)

UniCoti(유니코티) 2023. 1. 26.

이번엔 게임에서 물건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게 무슨 소리인지 모를 사람이 있을 거라 생각되는데,

예를 들자면 문이 있다. 플레이어가 문을 열고 싶다는 의사를 취하면,

문이 열리고 일정시간 후 닫히는 걸 상상해도 좋다.

 

 

ex 젤다의 전설 문 열기) https://im4.ezgif.com/tmp/ezgif-4-5703b7a06e.gif

 

어쨌든 내가 생각하기에 가장 대표 격인 문을 만들어보면서

물건에 대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보도록 하겠다.

 


1. 오브젝트 생성.

먼저, 문 역할을 할 오브젝트를 만들어준다. 

 

문(큐브로 대체)

이제 이 오브젝트를 클릭하고, 


2. Animator 컴포넌트 추가.

인스펙터 창에서 Animator 컴포넌트를 추가해 준다.

 


3. Animation Controller 생성

여기에 추가할 컨트롤러 또한 마찬가지로 만들어준다.

 


4. Animation 생성.

또한 같은 방법으로 Animation을 클릭해서

Animation을 하나 만들어준다.

 

이렇게 Animation Controller,

Animation 두 개를 모두 만들어 주었으면,

 


5. 할당

이걸 Animator 컴포넌트에 할당해 준다.

 

Controller 영역에 아까 만든 컨트롤러가 잘 있는 걸 볼 수 있다.

또한 Controller 말고 Animation도 넣어주어야 한다.

그러므로, Controller(DoorControll)를 더블클릭해서

애니메이터 창을 열어주고, 드래그해서 Animation을 넣어준다.

 

여기까지 1편이었다.

2편은 애니메이션을 만들 예정이다.

 

https://alpaca-code.tistory.com/141(2편)

 

유니티) 물건 애니메이션 만들기 (1편)

이번엔 게임에서 물건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게 무슨 소리인지 모를 사람이 있을 거라 생각되는데, 예를 들자면 문이 있다. 플레이어가 문을 열고 싶다는

alpaca-code.tistory.com

 

유니티 협력 글(어필리에이트)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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