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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유니티에서 클릭한(선택한) UI를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사실 이름이 조금 길 뿐이지 별거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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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시작하자.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using UnityEngine.EventSystems;
public class Game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SelectedObject = null;
Update() {
SelectedObject = EventSystem.current.currentSelectedGameObject;
}
}
일단 선택한 UI를 가져오는 실질적인 코드는
EventSystem.current.currentSelectedGameObject이다.
이름이 굉장히 길지만, 이걸 사용하기 위해선,
맨 위쯤에 있는 using문을 꼭 사용해줘야 한다.
using UnityEngine.EventSystems;
를 적어 주어야만 저 메서드를 사용할 수 있다.
이점에 주의하자.
요약 : EventSystem.current.currentSelectedGameObject
유니티 협력 글(어필리에이트)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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