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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me.timeScale
간단히 말하면 시간의 흐름값이다.
기본값은 1로 설정되어 있으며,
2로 설정하면 세상이 1에 비해서
두 배의 속도로 돌아가게 된다.
세상의 속도를 0으로 해서
적들이 멈추는 연출을 하기도 한다.
사실 딱히 어렵진 않다.
그냥 시간의 흐름값이라고 보면 된다.
Time.unscaledDeltaTime
간단히 말하면 변하지 않는
Time.deltaTime이다.
(간단히 델타라고 부르겠다)
델타는 원래 변하지 않는 거 아닌가?
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그건 우리가 델타를
변하는 시간속에서 콘솔에 찍어본 적이 없어서 그렇다.
나(필자) 또한 그러했다.
Time.timeScale의 값이 1일 때와
2일 때의 델타의 값이 다르기 때문에
저런 메서드가 있는 것이다.
저걸 활용하면 모두가 멈춘 상황에서
플레이어만 움직이는 등의 상황을
연출할 수 있다.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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