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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유니티C#

유니티) 애니메이션 만들기 (2편)

UniCoti(유니코티) 2023. 1. 26.

Animation 만들기 파트가 혼자서도

앞선 모든 분량을 차지할만큼 커서,

따로 나눠서 제작하겠다.

시작.

 

https://alpaca-code.tistory.com/140(1편)

 

유니티) 애니메이션 만들기 (1편)

이번엔 게임에서 물건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게 무슨 소리인지 모를 사람이 있을 거라 생각되는데, 예를 들자면 문이 있다. 플레이어가 문을 열고 싶다는

alpaca-code.tistory.com


6. Animation 만들기.

이제 Window -> Animation -> Animation을 클릭해서 Animation창을 열어준다.

 

 

 

 

그럼 이런 모양인데, 문 오브젝트를 클릭해 준다.

 

 

그럼 이런 모습이 될 것이다.

여기서 Add Property를 클릭해 준다.

 

 

우리는 위에 예시로 소개한 문과 같은 방식인

슬라이드 문으로 만들 것이기 때문에,

Transform에서, Position을 클릭해 준다.

 

 

그럼 이렇게 조금 더 복잡해 보이는 형태가 나온다.

저 다이아몬드들을 컨트롤을 누른 채로 클릭해서 

모두 선택해 준 후, Ctrl C, Ctrl V를 통해 복사, 붙여 넣기로 4개로 만들어준다.

 

일정한 간격을 위해 위에 있는 시간을 클릭하고, 붙여 넣기 바란다.

나(필자)는 1초 간격으로 만들어 주겠다.

아마 처음이라면 1초 간격이 가장 간단할 것이다.

 

 

1초 간격으로 키(다이아몬드 모양)를 배치했다.

이제 1초의 키를 클릭해서,

 

 

원래 -40이었던 x를 -30으로 바꿔준다.(10 추가)

그리고 2초에 있는 키를 클릭해 준 후,

 

 

똑같이 -30으로 10 추가해 준다.

그리고 마지막 키는, 다시 돌아오기 위해서,

원래와 같은 -40으로 설정해 준다.

 

 

이제 결과를 확인해 보자.

이런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우리가 설정한 대로 설명해 보자면,

0초일 때 그대로, 1초일 때 10만큼 옆으로,

2초일 때 그대로(기다림), 3초일 때 다시 돌아오기

완벽히 수행하는 걸 볼 수 있다.

 

유니티 협력 글(어필리에이트)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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