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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글만 100개 정도 적은 것 같은데
아직도 랜덤 값 생성을 안다뤘다니 놀랐다.
그래서 대충 대충 적어보려고 한다.
코드는 이렇다.
int a;
float b;
Random.Range(0, 5); //0 ~ 5중에 하나.(정수) 1, 2, 3, 4, 5.
Random.Range(0.0f, 5.0f); //0.0 ~ 5.0 중에 하나.(소수) 0.1, 0.2, 0.3, 0.4, .... 5.0
실수할만한 예제)
a = Random.Range(0,5); // 맞는 코드.
a = Random.Range(0.0f,5.0f); // 틀린코드. (int를 받는 변수에 float를 줌)
b = Random.Range(0,5); // 틀린 코드. (float를 받는 변수에 int를 줌)
b = Random.Range(0.0f,5.0f); // 맞는 코드.
실제로 사용할건 Random.Range가 다인데
밑에 뭔가 설명이 많다. 그 이유는 헷갈릴 요소가 있기 때문인데,
Random.Range(a,b); a와 b안에 소수를 넣으면
소수점까지 무수히 많은 수중에서 하나를 골라오고
a와b에 정수를 넣으면 정수중 하나를 뽑아오기 때문이다.
이점만 유의한다면 딱히 어려울 요소는 없어 보인다.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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