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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모바일 게임을 만들때,
키보드가 없기때문에 조이스틱 혹은
자이로 센서를 활용하는 사례가 있는데,
이번글은 서론없이 바로 하는법을 소개해보겠다.
자이로센서를 활용하려면
void Start() {
Input.gyro.enabled = true;
}
Start함수 안에 저 코드를 써줘서 자이로를 활성화 시켜줘야한다.
그리고 Update() 안에
void Update() {
transform.rotation = Quaternion.Euler(Input.gyro.rotationRateUnbiased.x * speed, Input.gyro.rotationRateUnbiased.y *speed, Input.gyro.rotationRateUnbiased.z * speed);
}
저런 코드를 넣어준다. 여기서 speed는 더 많이 움직이고 싶었어서 넣은 코드이다.
간단히 해석하자면 Rotation = (자이로.x, 자이로.y,자이로.z);
이런 코드이다.
이 코드를 업데이트안에 넣으면
간단히 휴대폰을 움직이면 물체도 움직이는
자이로 기능이 된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솔직히 저 코드만 쓰기보다
추가 코드를 써서 유저친화적인
조작감을 만들어야 한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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