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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유니티C#

유니티 자이로센서

UniCoti(유니코티) 2022. 9. 14.

유니티에서 모바일 게임을 만들때,

키보드가 없기때문에 조이스틱 혹은

자이로 센서를 활용하는 사례가 있는데,

 

이번글은 서론없이 바로 하는법을 소개해보겠다.

자이로센서를 활용하려면

void Start() {
	Input.gyro.enabled = true;
}

Start함수 안에 저 코드를 써줘서 자이로를 활성화 시켜줘야한다.

 

그리고 Update() 안에

void Update() {
transform.rotation = Quaternion.Euler(Input.gyro.rotationRateUnbiased.x * speed, Input.gyro.rotationRateUnbiased.y *speed, Input.gyro.rotationRateUnbiased.z * speed);
}

저런 코드를 넣어준다. 여기서 speed는 더 많이 움직이고 싶었어서 넣은 코드이다.

간단히 해석하자면 Rotation = (자이로.x, 자이로.y,자이로.z);

이런 코드이다.

 

이 코드를 업데이트안에 넣으면

간단히 휴대폰을 움직이면 물체도 움직이는

자이로 기능이 된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솔직히 저 코드만 쓰기보다

추가 코드를 써서 유저친화적인

조작감을 만들어야 한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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