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Block 한번만 꺼주시면 안될까요..?
게임 개발/유니티C#

유니티 두점사이의 길이

UniCoti(유니코티) 2022. 9. 23.

두점사이의 길이를 구하고 싶을때가 있다.

 

그럴땐 VectorN.magnitude를 사용하면된다.

 

이 기능의 원리는

두점사이의 가상의 직각삼각형을 그려

피타고라스 정리를 활용하여

빗변의 길이를 구하는데에 있다.

 

이런 두 점이 있다고 가정하자.

직각삼각형을 만들기 위해

(4,0)의 점을 추가해주고,

세 점을 이어 삼각형을 만들어주면,

이렇게 된다.

그러면 밑변의 길이는 4, 높이는 3이 된다.

이러면 피타고라스의 정리에 의해

a² + b² = c² (c가 빗변, a와b는 빗변이 아닌 두변)

a = 3;

b = 4;

이기에

풀어주면,

9 + 16 = c²

c² = 25

c = ±5가 되는데,

변의 길이가 음수일순 없기에

c = 5로 

 

두 점 사이의 길이는 5가 되는것이다.

 

그렇기에 (4,3) 의 벡터의

길이는 5라고 할 수 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