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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Unreal Engine 5

Unreal Engine 5) Bad Size 원인과 해결.

UniCoti(유니코티) 2023. 2. 28.

언리얼을 처음으로 돌려봤을 때,

한 오브젝트에 아래의 표시가 걸려있었다.

오늘을 이러한 BAD size표시가 왜 일어나는지

알아보고, 고쳐보겠다.


사실 글이 너무 짧을 까봐 이렇게 적는 거고

해결법과 원인은 유치원생도 이해할 만큼

너무나 간단하다.

 

오브젝트를 한번 클릭해 보자.

저렇게 선이 쳐져있는 부분이 있는데,

유니티를 한 입장에서는 물리적인 표면으로 추측된다.

 

따라서 시작부터 물리적으로 충돌이 일어난다.

밑에 바닥과 끼어있거나 충돌로 인해 밀어내서, 날아가는 상태가 될 것이다.

 

사람으로 치자면, 다리가 바닥에 껴있는 것이다.


따라서 언리얼엔진은 시작하자마자 껴버리는 현상

방지하라고 저런 표시를 띄워주는 듯하다.

 

그럼 어떻게 고칠까?

간단하다 저 선을 바닥이랑 닿지 않게 하면 된다.

위쪽 화살표를 당겨서 바닥으로부터 띄워줬다.

무언가 다른 점이 있지 않은가?

 

그렇다. Bad Size 표시가 사라졌다.

결론은 시작하기 전에, 무언가와 충돌이 있으면,

끼임을 초래할 수 있어, Bad Size라는 경고가 뜨는 듯하다.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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