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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C#

유니티 C# get, set(프로퍼티)

UniCoti(유니코티) 2022. 8. 15.

오늘은 중요하다.

프로퍼티라고 불리는 

get과 set에 대하여 알아보자.

 

나는 이 개념에 대해 많이 헤맸는데

이글을 본사람은 이글에서 한번에 이해하고 가길 바란다.

 

보통 우리는 변수를 선언할때

Type Name = value;

로 선언한다.

하지만 get과 set이 등장하는 변수에는

Type Name{

get {
xxx...

set {

xxxx..

}} 이라는 처음볼때는 미쳐버린 이상한 코드가 나온다.

 

get과 set의 기능을 알려주겠다.

 

set부터 설명하겠다.

set은 다른 코드에서 이 변수를 정의 할때 실행되며,

함수처럼 이 변수를 정의한 값을

value라는 키워드로 받는다.

 

그래서 만약 다각형의 내각을 구해주는 계산기가 있다면

음수각형, 0각형, 1각형, 2각형은 있을 수 없기에

set {
if(value <= 2) { // 값이 2와 같거나 낮으면

Debug.Log("존재하지 않는 각형입니다."); //디버그 출력

}

이런식으로 유저가 말도 안되는 값을 입력했을때를

방지해준다.

 

get은 

Debug.Log(변수);

처럼 변수를 사용하려는 경우에 실행되며

return을 사용해야 한다.

 

변수로 킬로미터와

미터가 있다면

킬로미터 값을 받았을때 자동으로 미터 변수에 값을 저장해줄수도 있겠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get set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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