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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C#

유니티) C# 기초 자료형 정리

UniCoti(유니코티) 2022. 8. 16.

오늘은 기초로 돌아가서 자료형들을 정리해보겠다.

+ 원리 

 

일단 제일 많이 쓰이는것부터 인간 친화적으로 소개해보겠다.

float : 소수, 정수 모두 포함하는 수(소수점자리 7개 까지) 

int : 정수.

string : 문자열

bool : 참과 거짓(if문을 만들때 필요)

이게 제일 주로 쓰인다.

이것만 알아도 게임을 만드는데에는 딱히 지장이 없다.

 

타입을 바꾸는 것도 궁금할것 같은데,

일단 왠만한건 int num = (int)5.5f;

처럼 괄호를 이용해서 바꿀수 있는데,

안되는것들도 많으니 하나하나 소개하자면

float.parse(문자열);

int.parse(문자열);

등등 parse가 기본적으로 쓰인다.

왜 안에 문자열이 들어가나면

무슨 자료형이던지 문자열로 바꿀수 있기 때문이다

.ToString()하나만 해주면 다 문자열이 된다.

 

이제 살짝 비주류지만 충분히 쓰이는것들을 소개하겠다.

double : float보다 두배 긴 소수점까지 지원하는 수(14자리까지 표현)

char : 한글자 문자열( string은 큰 따옴표로 표현 "/ char은 작은따옴표로 표현 ')

이정도가 있다.

나머지는 잘 안쓰이지만 그래도 보여는 주겠다.

byte

sbyte 

uint

ulong

object

short

ushort

decimal

 

나도 모두를 아는건 아니지만

byte, short, int, long은 정수형이고

float, double, decimal은 실수형이고

object는 모든자료를 다 받을수 있고

var은 알아서 정의된 값에 적절한 타입으로 바뀐다.

그리고 앞에 u가 붙은 것들은

표현범위가 2배가 되고, 0도 양수로 포함시킨다.

 

지식을 총동원해봤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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