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기초로 돌아가서 자료형들을 정리해보겠다.
+ 원리
일단 제일 많이 쓰이는것부터 인간 친화적으로 소개해보겠다.
float : 소수, 정수 모두 포함하는 수(소수점자리 7개 까지)
int : 정수.
string : 문자열
bool : 참과 거짓(if문을 만들때 필요)
이게 제일 주로 쓰인다.
이것만 알아도 게임을 만드는데에는 딱히 지장이 없다.
타입을 바꾸는 것도 궁금할것 같은데,
일단 왠만한건 int num = (int)5.5f;
처럼 괄호를 이용해서 바꿀수 있는데,
안되는것들도 많으니 하나하나 소개하자면
float.parse(문자열);
int.parse(문자열);
등등 parse가 기본적으로 쓰인다.
왜 안에 문자열이 들어가나면
무슨 자료형이던지 문자열로 바꿀수 있기 때문이다
.ToString()하나만 해주면 다 문자열이 된다.
이제 살짝 비주류지만 충분히 쓰이는것들을 소개하겠다.
double : float보다 두배 긴 소수점까지 지원하는 수(14자리까지 표현)
char : 한글자 문자열( string은 큰 따옴표로 표현 "/ char은 작은따옴표로 표현 ')
이정도가 있다.
나머지는 잘 안쓰이지만 그래도 보여는 주겠다.
byte
sbyte
uint
ulong
object
short
ushort
decimal
나도 모두를 아는건 아니지만
byte, short, int, long은 정수형이고
float, double, decimal은 실수형이고
object는 모든자료를 다 받을수 있고
var은 알아서 정의된 값에 적절한 타입으로 바뀐다.
그리고 앞에 u가 붙은 것들은
표현범위가 2배가 되고, 0도 양수로 포함시킨다.
지식을 총동원해봤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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