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Block 한번만 꺼주시면 안될까요..?
게임 개발/C#

C# 타입끼리변환하는법 (형변환 하는법) 파싱, 강제형변환

UniCoti(유니코티) 2022. 8. 8.

나는 지금까지 각각의 함수가 변환시켜주는것만 알고있었다.

예를들면 

문자열이 되고 싶다면

.Tostring() 함수를 쓰고,

 

float 값을 얻고 싶다면

float.parse 함수,

 

int 는 

int.parse 등 

Parse를 사용하는 것들은 파싱이라고 한다.

Parsing 의 발음과 같다.

 

parse와 tostring 같은 함수들만이 변환해주는건줄 알았는데

더욱더 간단한 문법이 있었다.

자기가 원하는 타입을 괄호 안에넣고 뒤에 바꾸고 싶은 변수를 쓰면 된다.

예시를 보여주자면

 

float num1  = 5.55f;

num1 = (int)num1;

이렇게 하면

5.55의 int값, 5가 된다.

float와 int뿐만 아니라 다른 타입끼리도 된다.

하지만 float와 배열같이 말도안되는 타입끼리는 안된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