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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C#

유니티 C# rigidbody를 이용한 캐릭터 이동

UniCoti(유니코티) 2022. 8. 16.

유니티에서 초보들은 이동을 구현할때

transform.position = transform.position + distance;

이런식으로

현재위치 = 현재위치 + 갈 위치;

로 표현한다.

하지만 트랜스폼으로 이동했을때의 단점은 순간이동을

하는 거랑 비슷하기때문에

rigidbody를 넣어 놓았다고 해도 벽을 통과할수있다.

 

그렇기에 중급자인 우리는

Rigidbody.MovePosition(Rigidbody.position + distance);

를 써서 순간이동 현상을 예방해 주어야 한다.

 

솔직히 Rigidbody.position 이 있다는것은 처음 알았다...

살짝 충격이다

그럼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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