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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C#

유니티 C# Static(정적) 사용법, 기능

UniCoti(유니코티) 2022. 8. 14.

유니티를 나름 오랫동안 해본 나에게도

static이란 기능은 써보지 않았었다.

 

왜냐하면 일단 보이는것만으로도

어려워보이고 무슨기능일지는 모르지만

그렇게 엄청난 도움이 되는 기능이 아닐것같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저 지식 하나의 기능은 생각보다 놀랍다.

 

우리는 보통 변수를 만들때

한 스크립트 안에서 작성하게 되는데,

여러, 아니 모든 스크립트에서 필요할만한

중요한 변수는 어디다가 만들어야 할지 고민하게 되고,

만들었다고 하더라도

저 변수를 쓰는 스크립트마다 클래스를 가져와서 사용해야하니

대단히 불편했다.

 

하지만 static을 사용하면 쉽게 말해 모든 스크립트에서 쉽게 가져올수 있게된다.

그리고 스크립트가 여러개여도 저 변수는 하나만 적용된다.

 

왕 같은 자리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bool isGameover 라는 변수가 있으면

 

static bool isGameover;

를 해줌으로서 

다른 스크립트에선

클래스이름.isGameover로 엄청나게 쉽게 가져올수있다.

만약 클래스 이름이 GameManager이라면

GameManager.isGameover 로 바로 가져오면 된다.

 

생각보다 엄청난 기능이기에

나처럼 안배우겠다고 우물안에 갇혀서 

정신승리를 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배우는 자세로

이글 말고도 다른 글을 찾아보고

예제를 보고 실제로도 실행해보며

static을 마스터 하길 바란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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