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C#

Input.GetAxis 값의 의미

UniCoti(유니코티) 2022. 8.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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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put.GetAxis("Horizontal")은
true, false가 아닌

-1 ~ 1 로 구성된 실수가 나오는데,

보통 유니티를 배울때는 궁금한점이 없었겠지만

키보드의 키를 누르는것에만 초점을 맞춰본다면

이건 굉장히 비효율적일수있다.

키보드를 누르는것에서 그쳤다면

-1 또는 1 "로만" 나오게 했거나

True 나 False로 표현했을것이다.

 

본론으로가서 -1 ~ 1사이의 실수인 이유는

조이스틱등 다른 기기의 호환 때문이다.

조이스틱은 끝까지 당길수도 있고,

조금만 밀어 세심하게 조정할수도 있다.

그래서 -1 ~ 1 사이의 숫자로

플레이어가 얼마나 세심하게 조이스틱을 

당기고 있는지를 표현한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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