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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put.GetAxis("Horizontal")은
true, false가 아닌
-1 ~ 1 로 구성된 실수가 나오는데,
보통 유니티를 배울때는 궁금한점이 없었겠지만
키보드의 키를 누르는것에만 초점을 맞춰본다면
이건 굉장히 비효율적일수있다.
키보드를 누르는것에서 그쳤다면
-1 또는 1 "로만" 나오게 했거나
True 나 False로 표현했을것이다.
본론으로가서 -1 ~ 1사이의 실수인 이유는
조이스틱등 다른 기기의 호환 때문이다.
조이스틱은 끝까지 당길수도 있고,
조금만 밀어 세심하게 조정할수도 있다.
그래서 -1 ~ 1 사이의 숫자로
플레이어가 얼마나 세심하게 조이스틱을
당기고 있는지를 표현한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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