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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Unreal Engine 5

Unreal Engine 5) Foliage (Mode) 에 대해. (+ 사용법

UniCoti(유니코티) 2023. 3. 9.

언리얼에서의 Foliage란 물체를 칠하는 것과 같다.

물체를 칠하는 게 무엇일까? 게임에서의 나무를 상상해 보자.

맵 안에 비슷한 나무가 수백 개 있지 않은가?

게임 -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중

저런 나무는 어떻게 만드는 것일까? 하나하나 직접

오브젝트를 복사해서 놓는 것일까? 아마 아닐 것이다.

그리고 그렇게 하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결론적으로 Foliage는 맵 안에 반복되어 나오는 물체를 

쉽게 두도록 하기 위한 물체 칠하기 도구이다.


이제 본격적으로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먼저, 언제나 그랬듯이 모드를 변경해 준다.

 

1. Foliage 모드로 들어가 주고,


2. Foliage -> Static Mesh Foliage를 클릭해 준다.


3. 만든 Static Mesh Foliage를 클릭해 준다.

만들어진 Static Mesh Foliage


4. Details에서 Mesh탭을 찾아준다.


5. 원하는 오브젝트를 가져와준다.

 

 

https://alpaca-code.tistory.com/171 (빠른 에셋 가져오기)

 

Unreal Engine 5) 빠른 내장 무료 에셋 가져오기. (Bridge)

대표적으로 에셋을 가져오고 싶은 경우엔, 언리얼 엔진은 마켓플레이스가 대표적이고, 유니티는 에셋스토어가 대표적인데, https://alpaca-code.tistory.com/101 상업적, 사적 무료 게임 개발 에셋 사이트

alpaca-code.tistory.com

원하는 3d 모델이 없다면 이 방법을 통해서 bridge에서 찾아보자!


저장 후, 나오면?

쓸 수 있는 오브젝트가 생겼다. 

이제 Foliage탭의 밑에 쪽에 있는 +Foliage 부분에 드롭해 준다.

(드래그 & 드롭)

그럼 사용 가능하며, 왼쪽 상단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쓸 수 있다.

그럼 왼쪽 상단 체크박스를 클릭하고,

Paint를 선택한 후, 맵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영역을 표시하는 무언가가 생긴다. 그 상태로 마우스를 눌러보면,

이렇게 칠해진다. 내가 원하는 형태는 아니었지만 고치려면 밀도를 조절하면 된다.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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