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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에서의 Foliage란 물체를 칠하는 것과 같다.
물체를 칠하는 게 무엇일까? 게임에서의 나무를 상상해 보자.
맵 안에 비슷한 나무가 수백 개 있지 않은가?
저런 나무는 어떻게 만드는 것일까? 하나하나 직접
오브젝트를 복사해서 놓는 것일까? 아마 아닐 것이다.
그리고 그렇게 하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결론적으로 Foliage는 맵 안에 반복되어 나오는 물체를
쉽게 두도록 하기 위한 물체 칠하기 도구이다.
이제 본격적으로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먼저, 언제나 그랬듯이 모드를 변경해 준다.
1. Foliage 모드로 들어가 주고,
2. Foliage -> Static Mesh Foliage를 클릭해 준다.
3. 만든 Static Mesh Foliage를 클릭해 준다.
4. Details에서 Mesh탭을 찾아준다.
5. 원하는 오브젝트를 가져와준다.
https://alpaca-code.tistory.com/171 (빠른 에셋 가져오기)
원하는 3d 모델이 없다면 이 방법을 통해서 bridge에서 찾아보자!
저장 후, 나오면?
쓸 수 있는 오브젝트가 생겼다.
이제 Foliage탭의 밑에 쪽에 있는 +Foliage 부분에 드롭해 준다.
(드래그 & 드롭)
그럼 사용 가능하며, 왼쪽 상단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쓸 수 있다.
그럼 왼쪽 상단 체크박스를 클릭하고,
Paint를 선택한 후, 맵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영역을 표시하는 무언가가 생긴다. 그 상태로 마우스를 눌러보면,
이렇게 칠해진다. 내가 원하는 형태는 아니었지만 고치려면 밀도를 조절하면 된다.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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