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Unreal Engine 5

Unreal Engine 5, Blue Print) Sequence - 순차 실행

UniCoti(유니코티) 2025. 6. 8.

언리얼 엔진 5, 블루 프린트에서 시퀀스라는 노드가 있다. Ctrl + S라는 단축키가 기본으로 저장되어

있을 만큼 자주 사용하는 기능인데, 간단히 그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우선 간단히 요약하자면 시퀀스는 "순차 실행"이다.

 

시퀀스

Then n 이라는 아웃풋이 있고 연결이 가능하다. Add pin을 통해서 이 항목을 추가할 수도 있다.

Then 1에 연결된 모든 노드가 끝나면 사라지는 게 아니라 Then 2를 시작하게 해준다.

 

블루프린트를 계속해서 사용하다 보면 굉장히 길어질 때가 있다. 또한 노드를 연결하다 보면

이상한 경로를 지나기도 하고 시각적으로 굉장히 안 좋은데 시퀀스를 통해서 순차 실행을

적용해 주면 꽤 간단하게 기능별로 나눠서 처리가 가능하다.

 

어떻게 보면 캡슐화에서 함수의 역할과 일정 부분 닮아있는데, Then n에 맞는 함수를 각각

생성하여 처리하는 것도 유지 보수 면에서 괜찮지 않을까 싶다.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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