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에서 함수의 개념은 필수적이다. 메서드로써 이용할 때의 함수가 아니더라도 캡슐화의 목적,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 대해서 묶어두는 기능이 본질이므로 꼭 필요하다.
하지만 일반적인 코딩언어가 아닌 비주얼 스크립트 기반인 blueprint에서는 함수를 어떻게 제작할까?
답은 간단하다. 원하는 노드들을 모두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 Collpase to function을 눌러주자.
그러면 모든 입력값은 자동으로 추가된 채 새로운 노드로 함수가 만들어진다.
이 함수는 더블클릭하면 내부의 원래 blueprint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주의할 점으로는 이벤트는 같이 선택하면 안 된다. 코딩을 생각하면 되는데,
이벤트까지 함수로 묶을 수는 없는 법이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트리거 이후 진짜
실행이 일어난다고 볼 수 있는 부분만 선택해서 함수로 제작하자.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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