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Unreal Engine 5

Unreal Engine 5) Sequence에 대하여.

UniCoti(유니코티) 2025. 4. 6.

시퀀스 생성

일단 시퀀스란 대충 유니티의 애니메이션 기능이랑 같다.

물체의 움직임을 동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데, 마찬가지로 "키"를 이용해서 좌표를 입력하고

그 사이값은 프로그램이 보간해서 부드러운 움직임을 구현한다.

 

액터

위 버튼을 눌러 생성하면, 파일이 하나 생기고 맵에 액터(오브젝트)가 생긴다.

설정값들을 볼 수 있다. Auto Play (시작 시 실행), Play Rate(속도) 등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여러 설정값이 나온다.

 

sequencer

자동으로 열리기도 하지만, Open Level Sequence를 누르면 창이 열린다.

이름은 시퀀서, 원하는 오브젝트(액터)를 추가하려면 +Track 버튼으로 추가해 주면 된다.

 

그럼 Transform 등 조정 가능한 값들이 나온다. 옆에 있는 작은 + 버튼을 통해

키를 생성할 수 있고 그 이후로는 모두 똑같고, 알 것이다.

시퀀서 커브

다만 값이 보간 되는 방식의 지정이 불가능한데, 커브를 활용하면 된다.

툴바 최우측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사진이 나오고, 이후는 알 것이다.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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