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Unreal Engine 5

Unreal Engine 5) 머티리얼 타일링하는 방법

UniCoti(유니코티) 2025. 4. 6.

타일링

이렇게 텍스쳐를 뭐 어떤 식으로든 결국 Base Color에 연결해 줬다면, 혹은 텍스쳐 자체에

그냥 타일링이 필요하다면 UVs에 TextureCoordinate를 적용해주면 된다.

 

UTiling, VTiling

저 옆에 UTiling과 VTiling이 있는걸 볼 수 있고, 이 값을 조정하면 타일링을 배율시킬 수 있다.

예시로 타일링에 각각 5,5를 적용시켜보겠다.

 

적용 모습

훨씬 촘촘해진 걸 볼 수 있다. 반대로 1 이하의 소수로 입력해 줘도 좋다.

반대로 늘어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다.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