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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런 잔디 사진을 가즈고 땅을 구성하고 싶다면,
Sprite Renderer의 Draw mode를 Tiled로 바꿔준다.
이 상태에서 transform의 position을 1,1,1로 맞추고
Width 를 늘려주면 잔디가 늘어난다.
하지만 콜라이더(물리가 적용되는 넓이)는 늘어나지 않기 때문에
XXXCollider 의 Width도 같이 조정해줘야한다.
이렇게 한 사진만으로 여러 길이의 잔디를 만들 수있다.
사실 이렇게 하는것보단
Tile Palette를 사용하는게
더 적절하다.
https://alpaca-code.tistory.com/86(타일맵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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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게임을 보면 대부분의 게임에 칸 이라는 요소가 작용하는걸로 보인다. 거의 모든게임이지만 굳이 예시를 들자면 마리오가 있다. 오늘은 에디터에서 이 칸이라는 개념을 넣어주는 작업을 해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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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alpaca-code.tistory.com/87(콜라이더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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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협력 글(어필리에이트)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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