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유니티

유니티 2D 타일링하기 (잔디깔기)

UniCoti(유니코티) 2022. 7.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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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디.Png

저런 잔디 사진을 가즈고 땅을 구성하고 싶다면,

잔디 사진을 오브젝트(스프라이트 렌더러)에 넣어준 사진.

Sprite Renderer의 Draw mode를 Tiled로 바꿔준다.

Draw mode를 Tiled로 바꿔준 사진.

이 상태에서 transform의 position을 1,1,1로 맞추고

Width 를 늘려주면 잔디가 늘어난다.

하지만 콜라이더(물리가 적용되는 넓이)는 늘어나지 않기 때문에

XXXCollider 의 Width도 같이 조정해줘야한다.

 

Width를 3으로 늘린모습

이렇게 한 사진만으로 여러 길이의 잔디를 만들 수있다.

 

사실 이렇게 하는것보단

Tile Palette를 사용하는게

더 적절하다.

https://alpaca-code.tistory.com/86(타일맵 설정)

 

유니티 2d게임 틀(칸) 만들기, 타일맵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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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협력 글(어필리에이트)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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