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유니티

유니티 버튼 컴포넌트 기능 정리

UniCoti(유니코티) 2022. 7. 21.
반응형

오늘은 버튼 컴포넌트의 다양한 기능들을 설명해 보겠다.

 

Interactable : 사용할지 사용하지 않을지 선택(저걸 선택하지 않으면 버튼이 눌러지지 않는다)

Transition : 버튼 색깔기능 종류 선택(이 글은 Color Tint 기준으로 작성됨)

Target Graphic : 원하는 이미지 넣기

Normal Color : 평소의 색깔

Highlighted Color : 마우스를 가져다 댔을 때의 색깔

Pressed Color : 눌렀을 때 색깔

Selected Color : 선택되었을 때 색깔

Disabled Color : 다양한 이유로 버튼이 망가졌을 때, 사용불가능할 때 나오는 색깔

Color Multiplier : 변하는 색의 진하기 조절

Fade Duration : 색깔이 변하는 시간 조절 (0.1은 0.1초 안에 색깔이 변함) 

 

유니티 협력 글(어필리에이트)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