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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유니티

유니티) 플레이하지 않고 함수를 실행하기. [ContextMenu()]

UniCoti(유니코티) 2023. 1. 9.

(솔직히 이걸 검색해볼 일이 있나 싶다..)

 

유니티에서 컴포넌트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버튼을 누르면 여러 설정이 나오게 된다.

보통은 이런 모습인데,

여기서 밑에 몇 개의 설정을 더 추가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먼저 스크립트를 생성해 준다.

이름은 아무렇게나 지어주고,

[ContextMenu("원하는 설정버튼 이름")]
void Function() {
    //수행할 코드..
}

이렇게 만들어주면 된다.

함수 안에 아무것도 넣지 않아도

가장 기초적인 형태로 완성될 뿐

문제가 되지 않는다.


저 코드대로 적은 다음,

유니티로 돌아와 보면,

이렇게 새로운 버튼이 하나 생기게 된다.

솔직히 이거를 실제 프로젝트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알아둬서 나쁠 건 없으니 알아두길 바란다.

 

함수 안에 원하는 기능을 넣으면

저 버튼을 눌렀을 때 그 기능이 실행된다.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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