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유니티

유니티) 오브젝트에 icon 달기, 보이지 않는 오브젝트 표시하기

UniCoti(유니코티) 2023. 1.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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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이걸 과연 누가 검색할까 싶기도 하고,

이걸 뭐라고 말해야 할지도 마땅히 모르겠다.

또한 정식적인 이름도 없어서 뭐라고 부를지 모르겠다.

 

어쨌든 이것의 목적은 잘 보이지 않는 오브젝트를

씬 뷰에서 잘 보이게 해주는 기능을 갖고 있다.


실제 프로젝트에서 사용될 예시를 들어보자면

몬스터나 아이템 등이 나타낼 위치를 가져올 때

보통 빈 오브젝트로 위치를 표시하는데,

 

빈 오브젝트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작업의 편리성을 위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사실 이 정도면 예시가 아니라 

그 순간을 위해 마련된 기능이 아닐까 싶다.


아무튼, 본격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먼저, Icon을 설정하고 싶은 오브젝트의 인스펙터창으로 가준다.

여기 왼쪽 상단의 정육면체 모양의 버튼이 보이는가?

저 버튼을 클릭해 준다.

그럼 뭐 대충 이렇게 여러 가지가 나오는데,

원하는 모양을 클릭하면 끝이다.


사실 뭐 별거 없다.

그리고 검색될 일도 없을 것 같기에

그냥 혼자 일기 쓰는 기분으로 

이런 기능이 있었다는 걸 글로 적어놓는

목적으로 글을 써야겠다.


쓸 말이 딱히 없으니 

비포(Before) 애프터(After)라도 보여주자면,

비포(Before) 투명해서 어딨는지 안보임

비포(Bofore)는 이렇게 스폰 포인트가 투명해서 안 보이지만,

애프터(After) 스폰 포인트가 잘보임

이렇게 애프터(After)는 잘 보이게 된 것을 볼 수 있다.

물론 이건 어디까지나 개발의 편의를 위한 기능이기에

실제 게임플레이에서는 보이지 않는다.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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