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걸 과연 누가 검색할까 싶기도 하고,
이걸 뭐라고 말해야 할지도 마땅히 모르겠다.
또한 정식적인 이름도 없어서 뭐라고 부를지 모르겠다.
어쨌든 이것의 목적은 잘 보이지 않는 오브젝트를
씬 뷰에서 잘 보이게 해주는 기능을 갖고 있다.
실제 프로젝트에서 사용될 예시를 들어보자면
몬스터나 아이템 등이 나타낼 위치를 가져올 때
보통 빈 오브젝트로 위치를 표시하는데,
빈 오브젝트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작업의 편리성을 위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사실 이 정도면 예시가 아니라
그 순간을 위해 마련된 기능이 아닐까 싶다.
아무튼, 본격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먼저, Icon을 설정하고 싶은 오브젝트의 인스펙터창으로 가준다.
여기 왼쪽 상단의 정육면체 모양의 버튼이 보이는가?
저 버튼을 클릭해 준다.
그럼 뭐 대충 이렇게 여러 가지가 나오는데,
원하는 모양을 클릭하면 끝이다.
사실 뭐 별거 없다.
그리고 검색될 일도 없을 것 같기에
그냥 혼자 일기 쓰는 기분으로
이런 기능이 있었다는 걸 글로 적어놓는
목적으로 글을 써야겠다.
쓸 말이 딱히 없으니
비포(Before) 애프터(After)라도 보여주자면,
비포(Bofore)는 이렇게 스폰 포인트가 투명해서 안 보이지만,
이렇게 애프터(After)는 잘 보이게 된 것을 볼 수 있다.
물론 이건 어디까지나 개발의 편의를 위한 기능이기에
실제 게임플레이에서는 보이지 않는다.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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