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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유니티

유니티) 오브젝트에 icon 달기, 보이지 않는 오브젝트 표시하기

UniCoti(유니코티) 2023. 1. 10.

사실 이걸 과연 누가 검색할까 싶기도 하고,

이걸 뭐라고 말해야 할지도 마땅히 모르겠다.

또한 정식적인 이름도 없어서 뭐라고 부를지 모르겠다.

 

어쨌든 이것의 목적은 잘 보이지 않는 오브젝트를

씬 뷰에서 잘 보이게 해주는 기능을 갖고 있다.


실제 프로젝트에서 사용될 예시를 들어보자면

몬스터나 아이템 등이 나타낼 위치를 가져올 때

보통 빈 오브젝트로 위치를 표시하는데,

 

빈 오브젝트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작업의 편리성을 위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사실 이 정도면 예시가 아니라 

그 순간을 위해 마련된 기능이 아닐까 싶다.


아무튼, 본격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먼저, Icon을 설정하고 싶은 오브젝트의 인스펙터창으로 가준다.

여기 왼쪽 상단의 정육면체 모양의 버튼이 보이는가?

저 버튼을 클릭해 준다.

그럼 뭐 대충 이렇게 여러 가지가 나오는데,

원하는 모양을 클릭하면 끝이다.


사실 뭐 별거 없다.

그리고 검색될 일도 없을 것 같기에

그냥 혼자 일기 쓰는 기분으로 

이런 기능이 있었다는 걸 글로 적어놓는

목적으로 글을 써야겠다.


쓸 말이 딱히 없으니 

비포(Before) 애프터(After)라도 보여주자면,

비포(Before) 투명해서 어딨는지 안보임

비포(Bofore)는 이렇게 스폰 포인트가 투명해서 안 보이지만,

애프터(After) 스폰 포인트가 잘보임

이렇게 애프터(After)는 잘 보이게 된 것을 볼 수 있다.

물론 이건 어디까지나 개발의 편의를 위한 기능이기에

실제 게임플레이에서는 보이지 않는다.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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