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유니티

유니티 부모를 스크립트로 정하는 방법.

UniCoti(유니코티) 2022. 7.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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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부모, 자식관계를 바꾸고 싶을 때가 있다.

필자는 큐브를 만들때 한 면을 그룹화 시켜서

돌리고 싶어 이 기능을 알아보게 되었다.

 

먼저, 부모나 자식과 같은 기능을 담당하는 클래스는 transform이다.

그래서 transform.parent를 사용해야한다.

transform.parent = gameObject.transform

이 코드는 스크립트가 있는 오브젝트가 

게임오브젝트의 자식으로 들어가는 코드이다.

 

부모를 저걸로 정해준거기 때문에

본인은 자식이 된다.

 

transform.GetChild(index)등으로 자식을 가져올수도있다.

부모와 자식간의 스크립트가 필요할때

이 기능을 알아두면 좋을것이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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