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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부모, 자식관계를 바꾸고 싶을 때가 있다.
필자는 큐브를 만들때 한 면을 그룹화 시켜서
돌리고 싶어 이 기능을 알아보게 되었다.
먼저, 부모나 자식과 같은 기능을 담당하는 클래스는 transform이다.
그래서 transform.parent를 사용해야한다.
transform.parent = gameObject.transform
이 코드는 스크립트가 있는 오브젝트가
게임오브젝트의 자식으로 들어가는 코드이다.
부모를 저걸로 정해준거기 때문에
본인은 자식이 된다.
transform.GetChild(index)등으로 자식을 가져올수도있다.
부모와 자식간의 스크립트가 필요할때
이 기능을 알아두면 좋을것이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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