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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드 트리란 유니티에서
값에 따른 애니메이션을 실행할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유니티의 애니매이터 탭에서
우클릭, Create State -> From New Blend Tree를 클릭해서 생성한다.
그러면 저런 조각이 생긴다.
Blend Tree를 더블클릭해서 들어가보면
개인적으로 언리얼엔진에서 머티리얼을 넣을때 보았던
저런 이상한 게 있다.
저걸 한번 클릭해서 인스펙터를 보면
이런식으로 되어있는데,
예시를 들기 위해 +버튼 , Add Motion Feild를 사용해서 5개정도 추가한다.
그럼 이런 상태가 된다.
가즈고 있던 애니메이션을 넣어보겠다.
이런 모양새가 된다.
되게 외계인처럼 생겼는데, 맨 왼쪽, 세로기준 중간쯤에서 살짝 아래쪽으로 가서 보면
Move를 드래그로 움직일 수 있게 되어있다.
그리고 오른쪽에 Threshold를 보면 0 ~ 1 로 이루어진 값이 들어있는데,
Move를 끝까지 드래그하면 1이기에
Move를 드래그하면 할수록 1에 가까워지면서
맞는 애니메이션이 선택된다.
Threshold옆에 저 값은 애니메이션의 속도이다.
1이 기본값이다
이렇게 설정해주면
뒤로 걷기, 뒤로 뛰기도 설정해줄 수 있다.
이로서 블렌드 트리라는 기능을 사용하여
여러 코드가 들어갈수있었던 작업을
간단하게 처리해 버렸다.
코드에서 자신의 이동속도에 비례해 Move를 0 ~ 1로 설정해주면 된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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