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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유니티

유니티 아바타 마스크

UniCoti(유니코티) 2022. 8. 15.

오늘은 아바타 마스크에 대해 알아보겠다.

아바타 마스크의 정의(기능)은 
애니메이션을 부분적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총을 조준하며 앞으로 가는 애니메이션이 있다고 하면

팔만 움직이게 하여 조준하는 애니메이션으로 쓸 수 있다.

 

설명은 이정도만 하고 만드는법, 설정하는법을 알아보겠다.

뒷배경은 유니티에센스 제작중나오는 스테이지 입니다.

일단 만드는건 Create -> Avatar Mask로 만들어준다.

그럼 이런 귀여미가 생긴다.

이걸 클릭하고 인스펙터를 보면

이렇게 떠서 

솔직히 처음에는 아무것도 조정할수 없는 에셋인가보다 했지만

Humanoid와 Transform의 날개(화살표)를 펴서 보면

나름 전문적이게 생긴 모델이 나온다.

이제 여기서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부위만 초록색으로 만들어준다.

터치하면 빨간색으로 바뀜 -> 적용 X

나는 상체만 쓰도록 만들어 보겠다.

이렇게 총을 쏘는 게임에 나올법하게 상체만 만들어줬다.

이제 아바타 마스크가 완성되었다.

이제 애니메이션 컨트롤러를 만들어서

들어가준 뒤,

원하는 Layer에 설정을 열고 Mask에 넣어주면 된다.

그러면 저 레이어는 애니메이션을 실행할때 팔만 쓰도록 설정된다.

하체 레이어를 따로 만들어서 

두 레이어를 쓰는게 좋겠다.

 

글이 좀 길었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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