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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유니티

유니티 반사광 표현(일루미네이션)

UniCoti(유니코티) 2022. 8. 15.

유니티에서 조금 더 퀄리티 좋은 게임을 위해 반사광을

넣어주려고 한다면, 이글이 도움이 되...길바란다.

 

물체 사이의 반사광, 간접광을 표현하는 기능을

Global Illumination 이라고 한다. (줄여서 GI)

 

물체 사이의 반사광을 실시간으로 계속 처리한다는것은

현재 기술력의 PC에서도 불가능하다.

그렇기에 우리는 움직이지 않는 물체(스테이지)에 

미리 반사, 간접광과 그림자를 표현해주고

물체를 움직이지 않게 한다.

물론 유니티에서는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기능을 지원한다.

 

설정할게 엄청많아서 이렇게 설정해주면 된다.

Realtime Global illumination 체크,

Baked Global Illumination 체크,

Direct Samples -> 16,
Indirect Samples -> 256,

Environment Samples -> 128,

Indirect Resolution -> 0.5,

Lightmap Resolution -> 10,

Generate Lighting 클릭.

 

마지막 버튼을 누르면 맵을 굽는데, 나름 시간이 오래걸린다.

저 설정값들을 올리면 더 고화질이 되는데 그만큼

더 연산이 오래 걸린다

나는 로우폴리곤(단순한 오브젝트)를 썻기에 낮은 값으로 설정해줬다.

이 빛들은 Static오브젝트만 적용되기에

인스펙터 오른쪽 상단에 Static을 체크 해주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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