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Unreal Engine 5

Unreal Engine 5] 컴포넌트의 역할과 종류

UniCoti(유니코티) 2025. 11. 19.

우선 언리얼 엔진에서 컴포넌트란 게임에서 액터의 주요 기능을 추가해주는 역할이다.

대표적으로 시각적 기능, 물리적 기능, 움직임 정도로 구성된다.

 

언리얼엔진에서 제공하는 컴포넌트는 아래와 같다.

 

1. 스태틱 메쉬 (StaticMesh)

이거는 이제 애니메이션이 없는 정적인 액터에게 시각적 기능과 물리적 기능을

제공하는 옵션이다. 주로 배경 물체 같은 곳에 사용된다.

 

2. 스켈레톤 메쉬 (SkeletalMesh)

애니메이션 정보가 존재하는 액터에서의 메쉬이다. 기능은 같은데 주로

플레이어나 빌런같은 움직임이 존재하는 캐릭터에서 사용된다.

 

3. 콜리젼 (Collision)

지정 영역에 물리적인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존재한다. 구/박스/캡슐같은

영역이 주로 사용되고 시각적인 기능은 없다. 유니티와 같음

 

4. 카메라 (Camera)

가상 세계에서 보여지는 현재 상황을 플레이어의 모니터 화면에 출력하는 기능

 

5. 오디오 (Audio)
가상 세계에서 소리를 발생시키는데 사용하는 기능

 

6. 파티클 시스템 (Particle System)

파티클 시스템으로 설계된 이펙트를 보여주기 위한 기능

 

7. 라이트 (Light)

전구, 헤드라이트와 같이 물체에 광원 효과를 부여하기 위한 기능

 

8. 무브먼트 (Movement)

물체에 특정한 움직임을 부여하는 기능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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