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Unreal Engine 5

Unreal Engine 5] BluePrint에서의 상속

UniCoti(유니코티) 2025. 10. 24.

사실 우리가 BP를 만들때부터 상속이 진행된다. 처음 선택하는 Actor, Pawn등의

선택지가 결국 상위 클래스를 무엇으로 할 것인지에 대한 내용이다.

 

BP 생성

그리고 언리얼에서 기본적으로 마련해둔 저런 클래스들 말고도, 우리가 원하는

클래스를 상속시키는 것 또한 당연히 가능한데, 이게 ALL CLASSES에서

지정하는 클래스의 기능이다.

 

많이들 예시로 드는 여러가지 직업의 플레이어 형태에서 '인간' 혹은 '플레이어'라는

상위 클래스를 상속시켜서 같은 작업을 방지해주는 형태로 사용할 수 있겠다.

 

class settings
Parent class 변경

물론 BP에 들어간 이후 Class Settings에서 최상단, Parent Class에서

지정해줘도 같은 방식으로 적용되니 알아두자.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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