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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카메라 회전
void Update() {
float r = Input.GetAxis("Mouse X");
transform.Rotate(Vector3.up * turnSpeed * Time.deltaTime * r);
}
이렇게 해주면 turnSpeed의 값에 따라 마우스를 움직이면
좌우로 카메라가 회전하게 된다.
y축으로는 절대 움직이지 않기에 주의하며 사용하자.
2. 플레이어 이동
float h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v = Input.GetAxis("Vertical");
Vector3 moveDir = (Vector3.forward * v) + (Vector3.right * h);
transform.Translate(moveDir.normalized * Time.deltaTime * speed);
이렇게 해주면 speed에 따라 캐릭터를 앞뒤좌우로 움직일 수 있다.
여기서 애니메이팅까지만 해주면 나름 괜찮은 조작감의
3d 게임이 완성된다.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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