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유니티

유니티 해(태양) 움직이기, 밤과 낮 구현하기

UniCoti(유니코티) 2022. 9.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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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선 하늘에 태양이 있는데,

오늘은 이걸 움직이는 법을 포스팅 해보겠다.

 

일단 이게 되는 원리는
Window -> Rendering -> Lighting -> Environment -> Sun Sourse에 Directional Light가 있어서 이다.

이런 이유로, 유니티는 Directional Light를 해로 생각한다고 말할 수 있다.

그렇기에 우리는 Directional Light의 x 회전값을 조정해주면,

회전값이 50일때

회전 값이 0일때 로

해의 위치를 움직일 수 있다.

void Update()
    {
        transform.Rotate(new Vector3(50, 0,0) * Time.deltaTime);
    }

만약 시간에 따라 낮과 밤을 구분하고싶다면,

이런 코드를 짜서 1초에 원하는(코드에서는 50)도씩 해를 움직일 수 있다.

 

유니티 협력 글(어필리에이트)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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