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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선 하늘에 태양이 있는데,
오늘은 이걸 움직이는 법을 포스팅 해보겠다.
일단 이게 되는 원리는
Window -> Rendering -> Lighting -> Environment -> Sun Sourse에 Directional Light가 있어서 이다.
이런 이유로, 유니티는 Directional Light를 해로 생각한다고 말할 수 있다.
그렇기에 우리는 Directional Light의 x 회전값을 조정해주면,
회전값이 50일때
회전 값이 0일때 로
해의 위치를 움직일 수 있다.
void Update()
{
transform.Rotate(new Vector3(50, 0,0) * Time.deltaTime);
}
만약 시간에 따라 낮과 밤을 구분하고싶다면,
이런 코드를 짜서 1초에 원하는(코드에서는 50)도씩 해를 움직일 수 있다.
유니티 협력 글(어필리에이트)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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