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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리

UniCoti(유니코티) 2025. 6. 18.

1. 헤드샷 구현

콜라이더 개념, 태그로 구분해서 데미지 반영 증가시키기

깊게는 콜라이더의 원리까지 알아봐도 좋음.

2. 스킬 구현 

좀비를 잡을때마다 변수를 증가시켜 UI 게이지바를 구현하고 다 차면

시간을 잠시 멈출 수 있도록 반영.

 

UI에 대한 것과 변수 및 if문

 

더 깊게 하고 싶다면 새로운 스킬을 하나 만들고 (ex 광역 슬로우)

그에 따른 설계에 도전하자.

3. 코어에 닿으면 점수 깎기 

"코어에 닿으면" 점수를 통제. 점수라는 변수를 통제하고 코어에 닿는다는

이벤트를 구현하는 담당. 마찬가지로 콜라이더와 태그, 원리까지 해도 괜찮음.

4. 디자인 쪽 

맵 디자인, 배경 음악, 총 선택 구현, 조명 등 코딩은 없지만

전반적인 게임의 부분들을 다루기. 코딩에 별 관심 없으면

이것도 나쁘지 않을듯.

 

5. 타이머 구현 

시간 제한을 위한 타이머 구현. 게임을 시작하면 3분 정도 시간 제한 만들기.

약간 더 깊게는 time.deltaTime에 대한 지식과 활용 정도 찾아보면 좋을듯.

 

6. 좀비의 생성 

좀비를 생성하는 부분. Instantiate와 함께 변수 연결 정도만 해주면 됨.

원리 상으로 그리 어렵진 않음. 

 

여기서 여러가지 문에서 나올 경우 랜덤하게 스폰하는 로직이나

 

시간에 따라서 강해지는 로직까지 추가한다고 가정하면 꽤 도전적인 과제긴 함.

물론 옆에서 도와줄거라 무조건 성공할거임

 

7. 에픽 몬스터 

30초에 한번씩 이라던지 정해진 시간에 나오는 보스급 몬스터 구현?

체력이나 이동속도, 크기에 차등을 두기. 그렇게 어렵진 않을 듯

 

8. 밸런스 조절

Assets -> Cowsins -> ScriptableObjects -> Weapons에서 설정 가능.

시간이 짧은 만큼 시원시원하게 밸런스 바꾸기

 

이건 그냥 추가적으로 하고 싶은 사람하면 좋을듯.

++) 축제 운영할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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