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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유니티

유니티 인스펙터에서 드래그로 값을 설정하기, 슬라이더 만들기 [Range(A, B)]

UniCoti(유니코티) 2022. 7. 14.

public, private로 인스펙터에 노출될지 말지 결정할수있지만,

드래그로 쉽게 수를 오르락 내리락하며 정하고싶을때는

[Range(0, 5)]
public int Type;

 

 

이렇게 대괄호안에 Range(최소값, 최댓값)

으로 써고 그 밑에 원래 쓰던대로 public 타입의 변수를 생성하면
우리가 원하는대로 드래그하여 값을 조정할 수 있게 된다.

이영상은 유니티 인스펙터에서 실행되는 모습이다.

이처럼 게임을 만들때 조금더 자유롭게

값을 변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좀더 있어보이고 싶거나 다른사람이

이 게임을 만질때

허용가능한 값의 범위를 조절하고 싶다면

 

이 기능을 쓰는것도 좋아보인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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