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배열 만드는법.
public/private type(string)[ ] Arr = new type[배열크기];
ex: public string[ ] Arr = new string[5];
-> 문자열타입의 5칸짜리 배열, Arr를 만든다(public)
원래 이게 정석이지만
public string[ ] Arr;
이렇게 선언할수도 있다.
배열말고 List도 좋은 기능이 많은데,
List는
List<type> name = new List<type>();
로 선언한다.
Ex) List<string> names = new List<string>();
<> 안에 값은 앞뒤 같아야한다.
보통 이렇게 작성하는것이 정석이지만
C#에는 var이라는 타입이 있다.
var은 아무 값이나 정의해주면 그 값의 타입에 따라
자동으로 그 타입이 된다.
따라서 어떤 변수에나 var을 써도 되는것이다.
자바스크립트의 var은 그냥 모든 값을 다 받을수 있는 변수라서
깊게 갈수록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다.(if문에 1을 넣으면 true가 되고, 0 이나 null을 넣으면 false로 처리되는등)
하지만 C#의 var은 그냥 자동으로 타입을 맞춰 주는것이기에
부담없이 써도 된다.
그래서 결국 하고 싶은 얘기는
List<string> names = new List<string>(); 코드도 좋지만
var names = new List<string>();
이 코드가 더 간결하고, 성능에 차이가 없다.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끝.
'게임 개발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C# 배열의 값을 한번에 정의하기 (0) | 2022.07.14 |
---|---|
C# 문자열을 임의로 자르기 Substring (0) | 2022.07.14 |
유니티 c# Vector2 , Vector3의 비 유지시키기 (0) | 2022.07.14 |
.Rotate 관련이 안된다 / 이해할수없다 (0) | 2022.07.14 |
유니티 가속도를 제한하는 방법 (0) | 2022.07.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