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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Vec2, Vec3의 비를 유지시키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이 기능이 필요한 이유는 벡터를 힘으로 쓰는 함수도 있는 반면에
방향으로 쓰는 함수도 있기 때문이다.
방향은 똑같은 수로 나누면 결국 같은 기능이 되지만
힘은 똑같은 수로 나누면 그만큼 힘이 작아지기에
방향이 필요할때 비를 유지시키면 좋다.
만약 (1,2) 라는 벡터 2가 있다고 해보자,
우리는 방향을 중요시해서
rigid.AddForce(1,2)를 하였다.
하지만 같은 방향인 (2,4)를 하면
두배 빠른 속도로 간다..
이런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VectorN.normalized가 있다.
(1,2) -> (0.1, 0.2) 로 되고,
(2,4) -> (0.1 , 0.2)로 된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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