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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서는 주변의 물체를 파악할 필요가 있을 때가 있다.
예를 들어 몬스터가 범위 안으로 들어온
플레이어를 공격하거나
일정 거리 안으로 들어왔을 때 활성화되는 키 같은(보물상자)
이 기능이 필요한 상황이 생긴다.
Collider[] hitColliders = Physics.OverlapSphere(center, radius);
이런 식으로 써준다.
해석하자면
Collider은 물체의 물리적 표면인데, 간단히 오브젝트라고 봐도 무방하다
오브젝트 배열을 만든 다음 , 변수 이름을 짓고, Physic.OverlapSphere이라는 것을 통해
값을 받아온다.
OverlapSphere은 가상의 원을 그려 그 안에 있는 오브젝트(콜리 더)를 가져오는 기능이다.
첫 번째 인자 center는 원의 중심을 설정하는 것이고(보통 자기 자신의 원점인 transform.position을 넣음)
두 번째 인자 radious는 뜻이 반지름으로 원의 크기를 설정하는 것이다.
중학교에서 원의 넓이를 구할 때
𝝿 x r²
이라고 배우는데,
여기서 r이 radious로 반지름을 뜻한다.
어쨌든 이렇게 hitColliders를 가져왔으면
for문을 돌려서 오브젝트중에 찾는 오브젝트가 있으면
코드를 실행시키고
break;해주면 된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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