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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유니티C#

유니티 주변에 있는 물체 파악하기

UniCoti(유니코티) 2022. 8. 19.

게임에서는 주변의 물체를 파악할 필요가 있을 때가 있다.

예를 들어 몬스터가 범위 안으로 들어온

플레이어를 공격하거나

일정 거리 안으로 들어왔을 때 활성화되는 키 같은(보물상자)

이 기능이 필요한 상황이 생긴다.

 

Collider[] hitColliders = Physics.OverlapSphere(center, radius);

이런 식으로 써준다.

해석하자면

Collider은 물체의 물리적 표면인데, 간단히 오브젝트라고 봐도 무방하다

오브젝트 배열을 만든 다음 , 변수 이름을 짓고, Physic.OverlapSphere이라는 것을 통해 

값을 받아온다.

OverlapSphere은 가상의 원을 그려 그 안에 있는 오브젝트(콜리 더)를 가져오는 기능이다.

첫 번째 인자 center는 원의 중심을 설정하는 것이고(보통 자기 자신의 원점인 transform.position을 넣음)

두 번째 인자 radious는 뜻이 반지름으로 원의 크기를 설정하는 것이다.

중학교에서 원의 넓이를 구할 때

 𝝿 x r² 

이라고 배우는데,

여기서 r이 radious로 반지름을 뜻한다.

 

어쨌든 이렇게 hitColliders를 가져왔으면

for문을 돌려서 오브젝트중에 찾는 오브젝트가 있으면

코드를 실행시키고

break;해주면 된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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