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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유니티C#

유니티 Data 만드는법.

UniCoti(유니코티) 2022. 8. 16.

유니티에는 다양한 속성을 받을수있는

Data라는 에셋이 있다.


우리가 public으로 저장한 변수마냥

인스펙터창에서 저장해줄수있는

Data를 만들기 위해서는

 

새로운 스크립트를 만들어서

이런식으로 만들어주면 된다.

MonoBehaviour

스크립트를 참조하지 않아도 된다.

 

대신 ScriptableObject라는 클래스를 받아온다.

이 기능의 이름이 ScriptableObject이다.

그리고 그 위에

[CreateAssetMenu(menuName = "Scriptable/GunData", fileName = "Gun Data")]

라는 코드를 써준다.

그러고 유니티 에디터에서 우클릭을 누르게 되면

와우 원래 있던것마냥 폴더 위에 무엇인가 새로운 "메뉴"가 생겼다.

그렇다 [CreateAssetMenu(menuName = "Scriptable/GunData", fileName = "Gun Data")]

이 코드의 의미는 Scriptable/GunData 라는 곳을 누르면 Gun Data가 다운받아지게

하는것이다.

 

아무튼 저 버튼을 누르면,

우리의 자랑스러운 데이터가 받아진다.

이걸 클릭해서 인스펙터에서보면,

써놓았던 코드 모두 잘 있는걸 볼 수 있다.

이런 기술은 총이 여러개인 게임에서

다양한 설정값이 있어야될때

모두 Prefab으로 저장한다기보다 Data로 만들어서

그때그때 바꿔쓰는 데에 유용하다.

 

#유니티에센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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