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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유니티

유니티) ArgumentException: Input Button Walk is not setup. To change the input settings use: Edit -> Settings -> Input 해결법.

UniCoti(유니코티) 2022. 12. 9.

ArgumentException: Input Button Walk is not setup.

To change the input settings use: Edit -> Settings -> Input

 

오늘은 채팅방의 사람을 도와주다가 이러한 오류가 나왔다.

 

간단히 보자면, 인풋의 "Walk"가 셋업 되지 않았다는 말이다.

밑에는 인풋 세팅을 바꾸려면 어디로 가야 하는지 나와있다.

 

이 문제의 해결법은, 저 에러가 말해준 해결법과 같다.

 

그리고 오늘 인풋이라는 말이 많이 나오는데,

인풋은 궁극적으로는 입력이라는 뜻이다.

사용자의 키보드 입력, 마우스 입력 등을 뜻한다.

 

먼저 Edit -> Project Settings -> Input Manager로 가준다.

프로젝트 세팅

이렇게 세팅으로 들어가 준 후,

인풋 매니저의 탭으로 들어가 준다.

그 후 에러 메시지에 뜬 이름으로 새로운 Axes를 하나 만들어주면 된다.

위의 에러 메시지의 경우에는 Walk를 만들어주면 되겠다.

마지막 즈음에 Walk가 있는데, 저걸 빼면 오류가 생긴다.

 

맨 위쯤에 있는 Size를 늘리면 칸수가 하나 늘어난다.

이걸 이용해서 에러 메시지에 나온 Axes를 하나 만들어주자.

그러면 문제는 해결된다.

 

이대로 글을 끝내기는 아쉬워서 한 가지 더 말해보자면,

저 Input Manager는 구버전 인풋이다.

Axes의 값을 모두 문자열로 적어서 키를 표시해야 하는 문제 등으로 인해

새로운 인풋의 도입이 필요했고, 예전에 새로운 인풋이 생겨났다.

새로운 인풋의 이름은 Input System이다.

 

더 이상 이 방법을 추천하지 않지만 코드상으로 널리 쓰이기 때문에

존재하는 것이다. 새로운 인풋도 한번 배워보길 바란다.

참고로 Window -> Package Manager에 가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인풋 시스템 사진

내일은 이 시스템으로 글을 올려봐야겠다.

 

+) 내일이 될 줄 알았던 이 글은 1년 이상의 시간이 지나서야 완수되었습니다.

https://alpaca-code.tistory.com/225

 

Unity) Input System의 사용법, 장단점, 차이점. (입력 받기)

가장 먼저, Input System이란 유니티에서 "입력" 신호를 통 들어 관리하는 체계이다.현재는 확장성 등의 이유로 구(Old) 버전과 신(New) 버전이 나뉘어 있는 상태인데, 구 버전은 Input.GetKey류 메서드를

alpaca-code.tistory.com

 

유니티 협력 글(어필리에이트)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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