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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UI

유니티 화면비율에 따라 다르게 UI표시 하게하는법

UniCoti(유니코티) 2022. 7. 27.

유니티를 하다보면 나와 다른 모니터 비율,

핸드폰 화면 비율이 개발과정에서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다.

이런경우는 Canvas 오브젝트에 Canvas Scaler 이라는 컴포넌트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다.

컴포넌트 세팅사진.

필자는 삼성의 A90을 쓰고 있기에 1080 * 2400을 기준점으로 해주었고,

저렇게 Canvas Scaler 컴포넌트의 UI Scale Mode를 Scale With Screen Size로 해주고, 

자기가 기준으로 하고싶은 화면사이즈(픽셀기준) 을 Reference Resolution에 입력해주면 된다.

저렇게 설정을 다했다면,

화면 크기를 설정하는 탭에서 여러 화면을 선택해보며 잘못된건 없는지,

잘 설정되었는지 확인해 보자.

 

또한 유니티에선 시뮬레이트 기능이 있기에

원하는 휴대폰기종으로 화면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https://alpaca-code.tistory.com/73(시뮬레이트 게시물)

 

유니티 시뮬레이터(휴대폰 실행화면 확인)

유니티에서 2020.1 이상의 버전부터 지원하는 기능인 시뮬레이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모바일용 앱/게임을 만들다보면 화면 크기에 안맞을까봐 하나하나 빌드 해가며 테스트해보았던 기억

alpaca-code.tistory.com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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