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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서드 체이닝이란 한 객체를 대상으로 실행되는 여러 메서드 코드에서
첫 줄에만 객체를 적고 아래로는 코드를 생략하여 같은 객체에서 실행만 달리할 수 있는 기법이다.
설명만 들으면 이해가 안 갈 것 같다. 코드로 설명하겠다.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Builder builder = new Builder();
string result = builder.Append("Hello, ")
.Append("World!")
.Build();
Console.WriteLine(result); // 출력: Hello, World!
}
}
보면 Append가 원래는 builder라는 객체에 추가한다는 뜻을 위해서
builder.Append가 되어야 하는데 .Append 만으로 바로 연결되는 걸 볼 수 있다.
뒷줄에 Build처럼 완전히 다른 메서드도 연결할 수 있다.
만약에 builder.object.Append처럼 객체가 2개 이상 나온다면
메서드 체이닝 기법을 사용할 경우 builder에 연결된다. (가장 앞선 객체)
마지막으로 호출된 객체가 메서드 체이닝의 대상이 되는 방식이다.
이 기법은 다른 생략 구문들에 비해 가독성을 해치지 않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할만한 상황이라면 남 눈치 보지 않고 사용 가능할 것 같다.
뭐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지식은 아니지만 알아두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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