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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글에서는 현재의 시간을 초단위까지 구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와이파이가 필요 없는 게임에서 리얼타임으로 시간이 있어야 한다면 추천한다.
바로 소개하겠다.
using System;
DateTime.Now.Year
DateTime.Now.Month;
DateTime.Now.Day;
DateTime.Now.Hour;
DateTime.Now.Minute;
DateTime.Now.Second;
이런 메서드들이 있다.
기본적으로 System 네임스페이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가장 위에 using System; 을 추가해줘야 한다.
DateTime.Now를 그대로 쓴다면 일/월/년도 시간:분:초 {오전/오후}로 출력된다.
템플릿이 고정되어 있으니 다르게 쓰고 싶을 수 있다.
이럴 때 DateTime.Now안에 있는 변수들을 이용해 주면 되는데,
년, 월, 일, 시, 분, 초 가 있다.
시간만 표현해도 된다면 Hour, Minute, Second만 이용해서
05:12:09 이런 식으로 5시 12분 9초로 표현하면 된다.
그리고 Text타입의 UI에 넣어주면 간단히 시계를 만들 수 있다.
하지만 단점이라고 하면 시스템의 시간을 가져온 것에 불과하기 때문에
유저가 설정에 가서 시간을 바꾸면 게임의 시간도 덩달아 바뀌게 된다.
아마도 게임을 많이 즐긴 유저라면 이 방법을 알고 있을 것이다.
(물론 대기업에서는 방지를 해놓는다)
아무튼 조심해서 사용하길 바란다. 여기까지 시간을 가져오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이건 와이파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기에 많은 곳에서 활용된다.
본인의 프로젝트에 맞는 방법이었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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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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