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Block 한번만 꺼주시면 안될까요..?
IT/Python

VSCode에서 파이썬 모듈을 설치했음에도 오류가 날때

UniCoti(유니코티) 2023. 8. 3.

얼마 전에 파이썬으로 웹 크롤링에 도전한 적이 있었는데,

웹 크롤링에 도움을 주는 여러 모듈을 설치했어야 했었다.

 

대표적으로 Beautiful Soup를 활용해서 진행했다.

아무튼, 오류가 난 코드는 import requests라는 코드였다.

내가 예상하기로는 꼭  requests가 아니라 다른 모듈도 같은 오류가 일어날 것이다.


아무튼 이 오류를 해결하려면 모든 검색결과에서 pip install requestscmd창에

입력하여 requests 모듈을 설치하라고 나온다. 이게 맞는 말이긴 한데,

 

설치 경로가 잘못되어 있다면 설치해도 설치한 파일을 VSCode가 인식 못해서

설치하더라도 해결이 안 되는 경우가 나의 경우였다.

 

아무튼 이 경우 해결하는 법을 소개하겠다.

VSCodeUI하단에 보면 아래의 사진처럼 나와있다.

 

여기서 딱 봐도 경고 표시가 떠있는 저 Select Interpreter 버튼을 눌러주자.

 

그럼 이렇게 인터프리터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하나 나오게 되는데,

자신의 모듈 설치경로는 여기에 뜨는 두 가지 중 하나이다. (물론 둘 다 일수도 있지만)

설치를 했다면 이 둘 중 어딘가에는 깔려있다. 나는 계속 두 번째 인터프리터로

설정하고 실행해서 몇 시간 동안 헤맸는데, 둘 다 선택해 보고 오류가 안 나면 그걸로 진행하자.

 

이미 선택했지만 알아채지 못하는 경우가 나의 경우인데,

 

이렇게 잘못 선택했음에도 VSCode 입장에서는 내가 원하는 게 뭔지 모르고,

그냥 다른 선택지를 선택한 것으로 판단하기 때문에 오류가 뜨지 않는다.

 

3.10.1 64-bit 가 버튼으로도 보이지 않기 때문에 알아채기 힘들었다.

본인의 경우가 아닌지 확인해 보자.

 

import 관련 코드가 밑줄이 쳐지며 이렇게 오류가 나게 되니까

글을 잘 읽어보고 pip install... 를 실행했음에도 오류가 난다면

한 번쯤 인터프리터를 바꿔보기를 권장한다.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IT > Pyth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Python과 BeautifulSoup로 웹 크롤링 하기. (뷰티풀수프)  (0) 2023.08.03
Python 주석달기  (0) 2023.01.25
Python 형변환.  (0) 2023.01.24
Python 랜덤값 생성하기. Random  (0) 2023.01.24
Python if문, else if(elif), else.  (0) 2023.01.22

댓글

💲 추천 글